최근 들어 테슬라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충전시설 사용에 있어서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이 늘어나고 있기에 테슬라인 여러분께 다음과 같은 슈퍼차저 충전 에티켓을 제안합니다.


  1. 충전이 완료되면 즉시 출차하거나 차량을 다른 주차공간으로 옮깁시다.
  2.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서 연락처를 반드시 대쉬보드 위에 남겨둡시다.
  3. 사용 후에는 빨간 색 콘을 정위치 시켜서(콘이 있는 경우) 일반 차량이 주차하는 것을 조금이라도 예방합시다.
  4. 주차공간에 여유가 있을 때는 한 칸 건너 충전합시다. 충전 속도가 바로 옆 차와 공유됩니다.
  5. 데스티네이션 차저로도 충분히 충전이 가능할 경우, 바쁜 유저들을 위해 슈퍼차저를 양보합시다. 그리고 데스티네이션 차저는 사용 후에 선 정리를 깔끔하게 합시다.


올바른 충전문화 정착을 위해 서로 배려하고 솔선수범 하는 여러분은 이미 멋진 테슬라인이십니다.


ㅡ 테슬라넷 회장

댓글
nocturn

참 좋은 내용이십니다...! ^^

dennis

앞으로 테슬라 차량이 많아지면 서로를 배려하는 에티켓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슈퍼차저는 주차면이 아니라 충전소임을 잊지 마시고, 앱으로 충전완료 메시지가 오면 바로 이동 주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chanju6902

공감합니다. 먼저 솔선수범 !

jarvis0119

 출고 기다리는 일인으로 차량 인도 받으면 위 내용을 명심하고 지키겠습니다. ^_^

 그 날이 삘리만 오면 좋겠네요 ^_^

kyowoo

저도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thedaz

출고 받은 후부터 수차에서 나갈 땐 늘 귀찮더라도 콘을 다시 정위치 시키죠. 후후


그리고 다른 얘기인데, 예전에 롯데 수차에 충전하려고 콘을 치우려고 정차했는데 막 충전 끝내고 나가려는 다른 테슬라 오너분이 대신 콘을 치워주셨던 훈훈했던 경험이 있어요.

kino979

thedaz 알흠답네요!

brras

꼭 지키겠습니다!

jsj8352

넵 확인했습니다 ^^★

smnurse

혹시 약간의 편의를 위해 콘은 하나 정도는 열어 놓으면 안되나요?

kino979

smnurse 세상 만사가 유도리가 있는 법이죠. ㅎ ㅎ

mantis

 다음 충전을 위해 충전중인 차에게 문자나 쪽지(메모)를 남기면, 충전충인 차가 충전완료되면 기다리시는 분에게 문자를 보내주는것도 좋지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