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모든 테슬라의 차량은 24시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고 회선 사용료는 모두 무료입니다. 처음 모델S가 출시될 당시 4년간 무료라고 했었지만 아직까지 유료화 발표가 없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차량은 8년간 무료라고 테슬라코리아에서 말하고 있지만 이 부분도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이제 모델3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날 전망이기 때문에 테슬라에서는 이 부분에 대해 과금정책을 명확히 하려는 모양입니다. 


7.1일 이후에 계약하는 모델S, X, 3 등 모든 차량은 프리미엄인터넷 패키지와 기본인터넷 패키지 중에 선택을 해야하고 기본패키지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지만 프리미엄패키지는 차량구입 후 첫 1년간만 무료이고 그 이후부터는 1년에 100$ 정도의 요금이 부과될 전망입니다. 


기본 패키지는 수퍼차저 이용현황 등 기본적인 정보는 무료로 볼수 있지만 맵 위성사진, 내비 실시간 교통정보, 음악 스트리밍, 웹브라우저 등은 사용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기본패키지도 스마트폰 테더링이나 LTE에그 등을 이용한 인터넷 사용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존의 차량 및 7.1일 이전에 계약하는 모든 차량은 유료화 정책에 관계없이 계속 무료로 이용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iz4blue

저는 x 를 기다리는 중인데 계속 혜택이 줄어드는 소식만 나오니 안타깝네요.

kino979

@iz4blue 테코 관계자께서 X 하반기에 반드시 출시 예정이라 하니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시죠.

curywoong

ㄱㅖ약을 서둘러야겠네요

milstein

한국은 상관없지 않나요?

swatortho

테슬라 코리아에 문의해보니 적용대상 아니라고 답변왔습니다

boc103

제가 살때쯤이면 에그를 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