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는 원활한 주행으로 즐거운 장거리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수퍼 차저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그렇기에 충전을 위해 수퍼 차저 스테이션에 들렀을 때 빈 충전 공간이 없다면 결코 유쾌한 기분이 들지 않을 것이라는 점도 잘 알고 있습니다. Tesla 자동차를 소유한 모든 고객분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충전소에서 유휴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Tesla는 충전이 완료되면 바로 차량이 옮겨져 네트워크의 효율성이 증진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 그 날이 올 때까지, 충전 완료 후에는 수퍼 차저에서 차량을 옮겨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주유소의 주유기 앞에 차를 주차해두는 사람은 없듯이 수퍼 차저를 이용하는 고객분들도 같은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차량의 상태를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는 Tesla 앱을 통해 Tesla 소유자들은 충전이 거의 완료되었을 때 한 번, 충전이 완료되었을 때 다시 한 번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충전이 완료된 후에도 차량이 계속 수퍼 차저 앞에 정차되어 있을 경우, 1분마다 USD $0.40의 유휴비가 부과되며 차량을 5분 내에 이동시킬 경우에는 해당 금액이 면제됩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이번 유휴비 도입은 순수히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고안된 것이며, Tesla는 오히려 이로 인한 수익이 발생하지 않길 바라는 바입니다.

장거리 주행 시 수퍼 차저 가용성을 확대할 수 있게 된 점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변경 사항을 통해 모두의 수퍼 차저 사용 경험이 한층 더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www.tesla.com/support/supercharger-idle-fee#all-pricing

댓글
dennis

아주 좋은 제도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잘 지켜지고 있지만 간혹 그렇지 않은 분들을 보면 문자를 남겨드려야 하나 하는 오지랖이 생기기도 합니다.

mayjoon

유휴비 부과제도 우리나라도 현재 적용되나요?

uknada

잠실롯데에서 심야영화보며 충전하는 낙이 없어지겠군요 ㅠㅠ

10분에 4불이면...1시간에 2.5만원정도네요....

thedaz

mayjoon// 우리나라는 2018/06/03 현재 아직 아니에요.

modamoda

참고로 이미 도입중인 국가들은 슈퍼차저가 50% 이상 점유되어있을때만 적용됩니다. 차들이 얼마 없을때는 별도로 청구 안된다고 하더라고요


Do idle fees apply if there are Supercharger spots still available?

Idle fees apply to any car occupying a Supercharger if the station is at least 50% full once the charge session is complete.


ofalv

유휴비 결제를 어떻게 할지 궁금했는데... 다음에 서비스 센터를 방문했을때 지불해야 하는군요. 어차피 서비스 센터는 언젠가 갈테니까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