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larati.com/tesla-autonomous-coast-to-coast-self-driving-trip


일론이 4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테슬라 완전자율주행이 딜레이 된 이유에 대해서 대답했습니다.


작년에 coast-to-coast 자율주행이 될 정도로 완성을 했지만, 그걸 위해선 너무 특수한 상황에만 동작할 수 있는 코드를 만들어야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상황에도 대응할 수 있게 만들다 보니 3개월, 혹은 6개월 더 걸릴 수 있으며 더 딜레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현재에도 어떤 한 루트에 대해서 주행하는데는 아무 문제가 없었지만, 목적지로 가는 여러 루트를 모두 성공하는 수준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 완전자율주행 기술은 기하급수적으로 좋아지고 있어서, 어느 순간이 되면 사람들이 깜짝 놀랄 수준이 될 것이라고 자신하네요.


그리고 라이다 기술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자신은 라이다를 쓰는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으며 경쟁 업체들이 라이다를 써서 개발하는것이 자신들의 약점이 된다는걸 깨달을 것이라 생각한답니다.

댓글
hanteta

사람도 눈으로만 보고 운전하는데 인공지능만 좋아진다면 굳이 다른 장비가 필요할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착시현상 같은거를 방지하기 위해 장애물과의 거리는 radar로 보조할수 있을것 같구요.

ycdavid

엄청 기다려 지네요ㅎㅎ

pilotpen

항상 궁금했었는데. 현재 테슬라 완전 자율주행기능 실제로 쓰고 있는 지역(미국내 주)이 있긴 있나요? 만약 있다면 그들은 아직 불완전한걸 쓰고있는 샘인건가요?

graycode

‘테슬라 자율주행 랭킹에서 꼴지로 추락’같은 기사들을 불식시키게 잘 준비해서 보여줬으면 합니다.

kyumin

@pilotpen 현재 쓰고있는 소비자는 아무도 없고, 내부 테스트 결과 이야기를 하는것 같습니다 ㅎㅎ

kyukyukyu

로컬 맥시멈은 성공한 것 같고 한 번에 글로벌 맥시멈으로 가려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