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추워지면서 배터리 예열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예열기능에 대한 지원이 없어서 편법으로 충전시간을 맞춘다거나 실내히터를 미리 틀어서 배터리를 예열하는 유저들이 많은데요. 실내히터를 이용하는 경우 시간도 오래 걸리고 에너지 낭비가 심한 편입니다. 충전시간을 맞추는 방법도 챙기기가 좀 귀찮은 측면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업데이트 된 펌웨어 50버전이 차량에 설치되고 스마트폰 앱이 다음 번에 업데이트 되면 배터리 예열기능이 지원될거라고 합니다.

차량이 충전기에 연결되어있는 경우에만 예열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배터리 히팅 버튼을 앱에 추가해서 배터리를 따로 폰으로 예열할수 있게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https://electrek.co/2017/12/19/tesla-battery-pre-heating-feature-maximize-efficiency-cold-climates/

댓글
quadr

빠른소식 감사합니다! >_<

modamoda

야호~

junhs98

 저같은 경우는 출퇴근 5~10분전에 히터 틀면 배터리 회생제동이 많이는 아니지만 약간 되는듯 합니다. 주차장에 있어도 미리 틀어놓으면 좋더군요.

bsh0408

이런 기능은 어떤 원리로 작동되는지 궁금하네요. 미리 장치가 심어져 있었다면, 놀라운 일이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기기를 활성화 하는 것은 더욱 놀라운 일인 것 같습니다.

patadonia

차가 업그레이드가 된다니... 정말 상상도 못했던 일이 일어나네요 ㅋㅋㅋ

ofalv

bsh0408 // 이런 부분은 SW로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업데이트가 되는것 같습니다. 기존 유저들도 수동으로 하고 있는 팁이 있으니, 테슬라에서 충전 알고리즘만 조금 변경해서 되는 것 같습니다.

kino979

베리 나이스!

dennis

모든 장치에 요즘 회자되는 IOT가 내재되어 있어 S/W 업데이트만으로 가능합니다.

그 부분이 우리가 지불한 비용의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