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는 전설의 짐켈러가 2015년에 테슬라에 합류한 후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했는데요. 테슬라 자체적인 자율운전 AI칩을 개발하는 중이라고 일론 머스크가 밝혔다는 소식입니다.


오토파일럿 2.0이후의 차량이 하드웨어 때문에 완벽한 자율주행이 안될 경우에는 기존 차량까지 모두 컴퓨터를 교체해주기로 일론 머스크가 약속한 적이 있기 때문에 나중에 하드웨어 업그레이드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Musk previously said that he expects Tesla’s 2.0 and 2.5 Autopilot hardware suites to enable “fully self-driving”, but if it doesn’t, Tesla will replace the computers in those vehicles for free.”



https://electrek.co/2017/12/08/elon-musk-tesla-new-ai-chip-jim-keller/


오~ 이제 링크도 자동으로 올라가네요.

나날히 발전하는 테슬라넷.

댓글
river
저도 이 글 보면서 궁금한데 생겼는데요. 자율주행을 구매한 사람들한테만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해 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구매안한 분들에게는 구매하면서 업그레이드 하면 되지만 비용이 조금 더 들지 않을까요?
hanteta
그 부분까지는 저도 생각 못했네요. for free 가 차 출고하면서 완벽한 자율주행 옵션을 선택한 차량에만 해당된다면 너무 쫀쫀해 보이는데요. ㅎㅎ
ofalv

완전 자율 주행을 구매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 그런 꼼수가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 구매 한사람이 많지 않아서 무상 교체해줘도 크게 손해 안볼듯하고, 구매하지 않은 사람은 어차피 다시 돈을 내야 하니까 SW 비용을 조금 더 올려서 HW 교체해 주면 될듯..( 일론 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