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델s 구매 고려 중인데, 75D와 100D 차이점 문의 드립니다. 배터리 용량으로 인한 운행거리 차이는 명확한데, 검색해 보니 가속력과 충전속도 차이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가속력은 홈페이지 나오는 것처럼 제로백 0.1초 차이 정도라면 신경쓸 부분이 아닌 것 같은데, 충전속도는 안 그래도 자주 충전해줘야 하는 75D가 속도도 차이가 크다면 가끔씩 있을 장거리 여행에서는 많이 불편할 것 같습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댓글
jarvis0119

저는 75 주문 했다가 주문 확정 하루 전 90 으로 바꾸었습니다. 가끔이지만 장거리 여행시 15의 차이를 격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90으로 결정하길 잘 했다고 스스로 생각 하고 있습니다. 지금 90 재고가 거의 없어 75와 100 에서 고민 중이시면 저는 100 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_^

그리고 완전 자율주행 옵션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조만 간 신호등 감지 등 오파에서는 더이상 업데이트 되지 않는 기능들이 제공 될것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아래 추천코드 사용하시면 수퍼차저 평생무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http://ts.la/jaegwang86937

kino979

90D 인벤토리 물량 지금 구입하시면 75D 가격으로 사실 수 있을텐데요. 75D는 거리가 조금 아쉽습니다.

terraton

거리는 운전 조건에 따라 많이 차이납니다. 보통 20km 정도 서로 차이 나는 것으로 본다고 하네요. 그런데 테슬라의 단점인 차량 무게가 90이 75보다 약 40키로 더 무겁고, 100은 90보다 또 40 정도 더 무겁죠. 그리고 지금 90 인벤은 아마도 직년 늦여름 생산분일텐데... 그간 여기저기 업데이트가 많이 이뤄졌죠.

저는 인벤 선택하지 않고 2018년 생산 75d 주문해서 구입했습니다. 이 차를 운전 시작한 후 매일 운전석에 앉을 때 마다 업- 되는 느낌입니다. 

계약/구매/충전 등등 질문 주시면 도움드릴께요. 구입시 첫 계약금 1000만원과 인도받을 때 낸 차값 9000만원(전부 온라인 카드결제) 모두 오토캐시백 혜택 2% 넘게 돌려받았습니다. (총 1246000원 정도) 전기차 구입 보조금도 물론 받았고, 아파트 사는데, 비공용 충전기도 보조금 받아 얼마전 설치했네요. 경험 공유 하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막막했던 경험이....

그리고 

아래 링크는 에어서스 비교 영상입니다. 에어서스가 훨씬 상하움직임이 작고 안락한 시스템이네요. 

youtu.be/rVYt8VOG1ok

제 도움이 힘이 되셨다면, 아래 리퍼럴코드로 계약하시면 평생 무료 수퍼차저 사용가능해집니다. (평생무료 얻은 방법은 이 방법 밖에 없음) 

ts.la/youngshin67045

bjm1998

답변 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고민이 많이 되는데, 한 번씩 가는 장거리에서 서울-부산 거리도 휴게소 들르지 않고 한 번에 운전해버리는 제 급한 성격이 문제이네요 ㅎㅎ

좀 더 고민하고 정보 찾아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modamoda

X 75D 사용중인데요. 경제적으로 여건이 되신다면 100D 추천합니다.

슈퍼차저 충전속도 자체는 75D도 충분한 속도가 나오는데요. 1회 충전거리가 은근히 신경쓰이더라고요. 특히 겨울철 산길을 장거리로 넘나들면 1회 충전 주행거리가 은근 신경쓰입니다.


조금 더 부연설명을 드리면 가느냐 못가느냐의 문제는 아니고 충전을 하고 가느냐 충전없이 가느냐의 문제가 되더라고요.

그리고 반드시 들러야 하는 중간 경유지가 있는데 슈퍼차저 근처가 아닐 경우엔 한번 더 쉬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해서... 100D가 아쉬운 상황이 간혹 발생합니다.

bjm1998

modamoda님 추가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 듣고 보니 더 고민됩니다. 75D로 가면 특히 겨울철에는 어디를 가든 충전이 신경 쓰일 것 같네요...

쉬운 결정은 아닌 것 같습니다...

swatortho

충전 스트레스 안 받으실려면 배터리 큰 용량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2000만원 가격 차이가 조금 부담이 되실 수 있지만 tezlab 어플로 배터리 효율을 보니 심한 경우 40% 미만이고 평균 70% 효율입니다. 배터리 100 km 가는 용량 중에 실제로는 70 km 만 운행에 사용하고 나머지는 phantom drain 이나 다른 부분으로 손실이 됩니다.

brras

moda님 말씀처럼 충전 없이 갈 곳을 충전하고 가야 하는 상황 한번이라도 겪으시면 아 90으로 할 걸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전 90이지만 100d로 할 걸 하는 생각이 가끔 듭니다.

하지만 장거리 1년에 한 두 번 뛰는 환경이시면 오히려 75d 권하겠습니다.

bjm1998

요새 해외 포럼도 열심히 찾아보고 있습니다. 일단 가속력 면에서도 제로백 0.1초 차이는 아니고 사람이 느낄만한 수준의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테슬라 공식홈의 정보가 업데이트 필요한 부분이라고 합니다.) 충전 속도는 30%~50% 이상부터 ~80% 올라갈 때까지 속도가 75D가 더 많이 꺾이는 편이라고 하고, 거리는 실 운행 영역인 ~80%에서 ~20% 까지의 거리를 기준으로 본다면 더더욱 100D로 가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물론, 여전히 그 차이가 2000만원 정도의 가격 차이를 justify 할 수 없다는 의견도 만만치 않고, 현재 75D보다 주행거리가 짧은 예전 85 모델도 아무 문제 없이 잘 타고 다닌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결국 (가속력 문제는 무시한다면) 때때로 있을 장거리 여행에서 어느 정도의 불편함을 감수하고 탈 것이냐 아니면 추가 비용 부담으로 메꿀 것이냐의 차이인 듯 한데, 75D도 만만치 않은 비용 부담인데도 불구하고 그런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느냐는 것에까지 생각이 미치니 뭔가 불만스럽네요 ㅎㅎ

modamoda

bjm1998 // 가속력에 있어선 그냥 아쉬울뿐이지, 불편하진 않습니다. 특히 언덕길 주행에서 추월할때 가속력은 정말 최고에요.

제가 간이 콩알만한건진 모르겠는데, 추월한답시고 풀악셀 밟는 경우가 아주~ 드뭅니다.ㅋㅋㅋ

dennis

90D 에어서스 인벤토리 차량이 아직 남아 있으면 추천 드리고 싶네요.

가격도 좋고 거리도 아쉬움이 없습니다.^^

bjm1998

가속력이나 최고속도 제한은 어차피 큰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ㅎㅎ 얌전히 운전하는 편이라고는 못해도 칼치기나 고속운전을 즐기는 편은 아니라서요...


90D 인벤토리는 괜찮은 옵션 차량들은 거의 소진인 것 같습니다 ㅠㅠ 우선 고려 사항이었습니다만......



searchman

 저는 90D를 몰고 있는데 가급적 용량이 큰 100D를 추천해 드립니다. 스마트폰 쓰실때 배터리 30%이하 남으면 손이 떨리듯이 테슬라도 운행거리가 100Km 이하 남으면 불안해 지기 시작합니다.  매일 집에서 충전하실 수 있는 환경이고 시내주행 위주로 운행한다면 75D도 괜찮을 것 같기는 합니다만  저 같은 경우는 집앞 한전 충전소나 잠실롯데에서 주로 충전하는데 용량이 좀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bjm1998

우선 매일 충전은 가능한 환경입니다. 주중 일 주행거리가 평균적으로 50km 정도 될 듯 하고요. 그래서 평소에는 큰 불편함은 없지 싶습니다만,,, 75D는 겨울에는 편도 100km 거리만 나서더라도 불안감이 생길 듯한 느낌이라서요.... ㅎㅎㅎ


많은 의견들 주셔서 감사합니다. ^^

kino979

@bjm1998 그런 환경이라면 75D도 충분할 듯 한데요? 장거리 여행 자주 가시지 않는다면 문제 없을 듯 합니다.

modamoda

bjm1998 // 100km 거리면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저는 75D로 지난 겨울 주말마다 스키장 간답시고 추운날 산길 왕복 250km 주행을 밥먹듯이 했어요. (스키장에서 따로 충전 안했습니다)

bjm1998

뭔가 조금은 마음이 편해지는군요. 감사합니다. ^^


아, 그리고 referral code 올려주신 분들은 죄송합니다. 이미 다른 분 코드로 오더 넣은 뒤 추가 고민 중이라서요 ㅎㅎ 내일까지 수정 가능하네요...


이것저것 수정하다가 지금은 다시 최초 오더로 돌아갔습니다...

swatortho

90디는 아마 오늘자로 4대 남아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지인도 고민 중입니다 100디 vs 90디

bjm1998

90D도 좋은데 색상이나 휠 등 제 입맛에 꼭 맞는 것은 없더군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