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주차센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jarvis0119

 ㅎㅎ 정말 대단한 한테타님 ^_^  수고하셨습니다.

 하나 궁금한 것은 현대차나 다른차 TV 광고에서는 가끔 등장하는 기능인데요

장애물을 감지해서 자동으로 회피하거나 정지해 주는 기능은 없는 건가요?

 

 

hanteta

그 기능은 AEB인데요. 시속 7km이하에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AEB는 주차장이 아닌 도로에서 시속 7km 이상으로 차량이 움직일 때 차량이나 보행인 등을 인식해서 너무 빠른 속도로 장애물에 접근할 경우 경고를 울려주고 운전자가 제동을 하지 않으면 제동까지 해주는 기능입니다. 위 영상의 경우는 주차장 등 저속의 경우라 AEB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hans1329

전 항상 AEB가 제대로 작동하는지도 궁금하더군요. 기회되시면 실험 한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신형 A8은 아예 벽이던 차던 사람이던 저속에서도 충돌이 불가능하도록 하는 옵션도 있던데 좀 놀라웠습니다.

hanteta

AEB를 시험해달라는건 목숨을 내놓고 하라는 건가요? ㅎㅎ

AEB를 민감으로 놓고 엑셀을 꾹 밟아서 속도를 올리면서 앞 차 뒤에 바짝 붙었다가 옆 차선으로 재빠르게 변경하려고 하면 예외없이 AEB가 울리더라구요.

한번 해보세요.

hans1329

저도 경보가 울리긴 하는데 브레이크가 들어오는건 못 느꼈습니다. (민감 설정입니다) 볼보 같은 경우는 브레이킹이 느껴지더군요. 한테타님은 다양한 창의적 방법으로 실험을 하시기에 말씀드린거고... 설마 목숨을 걸어달라고 했을까요;;; 해외에서는 풍선모형 같은거에 실험하는게 보여서 말씀드렸습니다. 테슬라의 AEB가 차모양만을 인식하는거 같기도하고 보행자는 안되는거 같기도하고, 아예 벽도 안되는거 같기도하고... 브레이킹까지 제대로 하는지 평소 궁금하더군요.

jarvis0119

 한테타님 답변 감사합니다.

 제가 차 나오면(2월말~3월초)에 Test 해보겠습니다. ㅋㅋ

 음 ~~ 냉장고 빈 Box 정도면 차량 손실 없겠죠? ^_^

 혹시 외국 실험 영상 있으면 공유하면 좋겠습니다.

hanteta

빈 박스를 놓고 테스트하는 영상은 유튜브에서 몇 번 봤는데 모두 작동하지 않더라구요. 레이더가 그런 물체는 장애물로 인식하지 않는다는 말도 있고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람이나 자동차를 놓고 테스트해봐야 정확하게 알수 있을것 같은데 일반인들이 이런 실험에 접근하기는 어려울것 같네요. 오토파일럿 상태에서 보행자를 인식하고 제동하는 영상은 있더라구요.

youtu.be/4E4qbeFb12k

jarvis0119

 ㅎㅎ 한테타님 자료 공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