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네이버 카페에 올렸던 글인데~


강퇴 당해서 여기에 다시 올립니다. ^^


특별한 내용은 아닙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거지만, 혹시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충전기 사업 주체는 크게 4곳이 있습니다.


개별 업체는 제외했습니다. (테슬라, bmw, GM, 현대기아, 등등...)


  1. 한국전력(줄여서 한전이라고 하겠습니다) - 발급 카드가 따로 없습니다.
  2. 환경부 - 공공충전 인프라카드 (한테타님이 동영상에서 찢으신 카드입니다.)
  3.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줄여서 한전충이라고 하겠습니다) - 해피차져카드
  4. 포스코 ICT - 차지비카드


이렇게 4곳이 있습니다.


지도에는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한전은 카드가 따로 나오지 않고, 한전충, 환경부, 포스코에서 발급하는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하지 않고도 한전 충전기를 현장에서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등록해놓고 사용하는 것이 안정성이나 할인 혜택면에서 좋은것 같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각 주체 카드에 BC그린 카드를 결제 카드로 해놓으면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한전은 BC카드를 사용하면 30%

해피차져 카드, 공공충전인프라카드, 차지비카드 는 50% 할인을 해줍니다.

(이 할인은 한시적이고 추후에 어떻게 바뀔지는 모릅니다.)


충전 요금은 다시 정리해서 한번 올리겠습니다.

주체가 다양하고 할인법이 달라서, 지금은 좀 복잡합니다.

댓글
smnurse

감사합니다. 동도르님 이제 얼마 안남았네요. 21일 출고일 이셨죠?

kyumin

한전충 ㅎㅎㅎㅎ


정리글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충전카드가 없네요.

dongdoro

@smnurse 네~참 오래기다린거 같은데, 출고날이 오긴 오나보네요! 아직도 셀프 차량등록이 남아서 긴장을 늦출수가 없네요. 테슬라 구매는 치매는 예방되는데, 홧병이 걸릴거 같네요~ㅎㅎㅎ

dongdoro

@kyumin 많이들 한전충이라고 하더라구요~~ㅋㅋ 혹시 모를 일을 대비해서 환경부카드랑 한전충카드는 만들어 놓으면 좋을거 같더라구요!

hal2k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