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 퇴근하면서부터 “크루즈 기능을 사용할수없습니다” 뜨면서 오토파일럿이 안 되네요? ㅠㅠ

카메라 앞은 세차 후라서 깨끗하고 핸들 좌우버튼 눌러 리셋 후에도 진전 없고, 네비지도에 차 위치는 잘 잡히는데 말입니다. 

이런일 당해 보셨나요? 

우쩐 일 일까요?

다행이 오늘 아침 부터는 정상이지만, 이럴때 원인이나 대처 방법이 있을까요?

댓글
cbm000

저도 3~4번 같은 경험이 있습니다.

크루즈, 오토 파일럿이 인될땐 주행정보 화면에서 앞차나 차선 인식이 안되었어요.

리셋 으론 해결이 안되었고

몇시간 후 저절로 돌아왔습니다.

센터에 연락 해보니 블랙박스 상시 전원 하셨냐는 이야기만 하고 와서 점검 해야 된다고 했습니다.

이 후엔 또 괜찮아서 그냥 타고 있습니다.

dennis

제 경우는 센서나 후방 카메라가 더러웠을 때 한 번 그랬고...

주행 중에 한 번 그랬는데...

뭔가 일시적인 오류이거나 이물질이 잠시 붙었던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런 경우 차를 세우신 후 파킹 기어를 넣으시면 돌아옵니다. ^^

dennis

오토파일럿 켜고 계속 핸들을 잡지 않으면 오토파일럿이 꺼지고 다시 켜려면 한 번 파킹 기어를 넣어야 해서 시도해 봤는데 잘 되더라구요.^^

modamoda

카메라 뿐만이 아니라 기타 전방센서 (초음파 등)가 사용 불가능할때도 비슷한 경험을 했었습니다....만 세차후라고 하시니 가능성이 낮네요.

참고로 저는 눈이나 영하의 날씨에서 비가 내리는 날 얇은 얼음막이 차 앞에 꼈던 경우가 있어요. 그게 전방 센서를(초음파 센서로 추정됩니다) 막으면서 크루즈 기능이 막혔던 기억이 있네요.

terraton

차는 말끔히 닦인 상태였고... 카메라 위에 낙엽도 없었으며, 고속휴게소에 차를 세워 내려 문 잠그고 완전 전원 꺼질 때 까지 기다렸다 타봤습니다. 그리고는 소프트리셋 후에도 안 되더군요.

이 문제가 정상인 차에는 안 생겨야 하는 문제이고 서비스센터에 들어가 하루이틀이 걸릴지도 모르는 점검을 받을 문제라면 정말 짜증 나네요.

“...정상차에도 가끔 있을 수 있는 오류이니 xx 리셋하면 돌아옴 ” 정도였으면 좋으련만 ....ㅜㅜㅜ

아 참... 그리고 저는 블박 상시도 아니고 회로 안 건드리고 시거잭에 꼽아 씁니다 ㅠ

kanjoong

.. 저도...이물질 때문에 그런적이 한번 있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