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은 뽑아보니 1.4억 이더라구요.


테슬라가 연결해준 캐피탈에서는 심사 넣기도 전에 상담원에게 사정을 얘기 했더니 힘들 것 같다고 해서 심사기록 남지 않게 심사 넣지 않았구요.


연 수입은 1억이 조금 넘는데 프리랜서라 홈텍스 소득증명에는 재작년 소득이 600만원으로 나오더라구요. 올해는 아직 세무사가 얼마로 올렸는지 모르구요.


작년에 환급은 190만원 받았는데(재작년은 400 가까이)


카드는 한달에 500이상 결제합니다.(카드 총 한도는 2000만원 좀 넘습니다. 밀린적도 한 번 없구요.)


신용등급 2급이구요.


본인소유 부동산은 없구요.(전세 2.7억에 전세대출 1.7억 남아있어요.)


건강보험료로 소득 산출하는 것도 있다던데 세대주이고 20만원 이상 내요.


캐피탈사에서 소득증빙 되냐만 물어봐서 통장으로 일정하게 들어오는 돈은 없다니까 힘들다는 식이라서 어디다 물어봐야할 지 모르겠어서 그동안 눈팅만 하다가 올려봅니다.


혹시 프리랜서분중에 할부로 지르신 분 안계신가요?


방법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댓글
ofalv

설명하신 내용중에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연소득이 1억 넘고 제대로 신고가 됐다면 소득 증명에 600만원 밖에 안나오는 이유를 국세청에 문의 하셔야 할것 같고요. 보통 프리랜서는 업체에서 3.3% 떼고 사업소득으로 신고하기 때문에 소득으로 잡혀야 정상이잖아요.

그런데 홈택스에 잡힌 600만원이 신고된 내용의 전부고, 나머지 9,000만원이상을 그냥 현금으로 신고 없이 받으신 것이라면.. 어떻게 하신 것인지 이건 조금 이해가 안가고요. 세금 환급 얘기를 하셨는데.. 그렇다면 정상적으로 세금을 내셨다는 것인데.. 소득증명이 600만원 밖에 안나온다는 것이 또 이상해지네요. 어쨌든 국세청에 문의 하셔서 정상적인 소득 금액 증명원을 발급 받으셔서 진행하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