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MS 100D 출고만 기다리고 있는 예비오너 입니다.


네이버 클럽테슬라하고 테슬라 오너스클럽만 보다가 한테타님 유튜브보고 감동받고 블로그 완독후 결국 여기까지 왔습니다. 네이버 카페는 제가 생각했던 곳은 아닌것 같아서 그냥 눈팅만 주로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계정에서는 운송중이라고 뜬지 일주일 정도되어서 아마 한달 정도면 인수하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준비목록 만들어놓고 조금씩 진행중인데 요즘 일이 너무 많아져서 정작 해놓은건 신한EV카드 만들어놓은거하고 리투아니아에서 차데모 아답터 구매해 놓은게 전부 입니다. 하나둘씩 준비해 나가려구요. 아마 궁금증 생길떄마다 이곳에서 여러가지 엄청나게 많이 물어볼지도 모릅니다. 초보니 이해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실 테슬라는 막연한 그냥 동경(?)의 대상이었는데, 심심풀이로 시승을 해보게 된게 결국 계약까지 가버렸습니다. T T 정말 의도치 않았어요. 계약까지는...

다른거는 눈에 일단 들어오지도 않았구요. 나름 스포티한 주행을 좋아하는데, 실용 RPM에서 토크가 바로 터져주는게 딱 제가 원하는 스타일 이었습니다. 디젤의 경제성과 초반 토크를 너무 좋아하는데 굼뜬 반응들이 항상 아쉬웠거든요. 가솔린은 굼뜬건 없지만 제 주행스타일로 보면 완전 기름을 쏟아붓게 되는거라...뭔가 아쉬웠는데 MS가 그걸 모두 해결해 줄것 같은 느낌이었거든요. 천안-서울 목동 사이를 주로 왔다갔다 하는거라 90D 인벤토리를 하려다가 고민고민 끝에 결국 100D로 왔습니다.


아..횡설수설하네요.

궁금한건 시승중에 제일 적응이 안된건 좌측 사이드미러인데요. 오너들 글 올리신걸 보면 모니터로는 주로 사각지대 확인용도 이신거 같은데 사이드미러 불편하신 분들도 많으신거 같거든요. 아마존 같은데 테슬라용 사이드미러를 찾아보는데 딱히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요. 혹시 교체하신분 있으신지 궁금해서 글 올려봅니다.

댓글
teeroz

저도 처음 시승할 때는 사이드미러가 작아서 상당히 블편했는데 며칠 가지고 다니다보니 익숙해졌네요. 지금은 사이드미러가 작다는 생각도 안 들구요.

flashypark

저도 디밍 적용된 광각으로 교체할 수 있다면 당장 하고싶습니다...ㅠ.ㅠ


근데 사각지대 경고 기능 업뎃 기다리는게 더 빠를 것 같아요ㅠ.ㅠ

kfmes

계약축하드립니다.

저도 사이드미러는 적응되었는지 불편하진 않더라구요.

공용 급속충전기(차데모 아답터) 사용빈도가 높으시다면 bc그린카드 발급하시고(50%할인용), 해피차저나 환경부 회원카드(회원인증용) 발급하셔서 그린카드를 결제카드로 등록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전기차용 그린카드는 카페나 인터넷 검색해보면 종류와 발급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