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 스타필드에서 테슬라 시승차를 타는 사람이, 데차 충전하며 주차하고 있는 제 테슬라 차를 문콕으로 훼손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블랙박스에 문콕 장면과 시간, 시승자 얼굴, 가이드하는 직원 얼굴, 시승차 번호 등이 고스란히 찍혀서 증거는 100% 있는 상황입니다.


평소 문콕 당하는걸 싫어해서 벽이나 기둥에 바짝 주차해서 소환기능으로 내리고 타고, 출입문에서 멀어 주차하는 차량이 별로 없는 구석진 자리에 주차하는 등 불편을 감수하면서 조심하고 있는데 테슬라 차량에 의해 문콕을 당하는 꿈에도 상상하지 못한 일이 벌어졌네요;; 오른쪽엔 노랑 포르쉐, 제가 주차할 자리의 왼쪽엔 비어있는 데차 주차 자리에 주차했는데 시승차가 비어 있는 제 왼쪽으로 와서 정차하더니 시승자가 뒷좌석에 탈 때 개념 없이 문을 확 열어서 쿵! 그걸 보는 제 심장도 쿵!


가해자가 인정하지 않고 있고 테슬라 코리아에서도 자체 보험이 있을텐데 보상 진행을 하지 않아서 경찰에 신고를 했습니다.

진행 상황 봐서 변호사에 사건 의뢰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시승자에 의한 문콕 사건이지만 시승차가 테슬라이고 테슬라 시승 중에 벌어진 사건임에도 테슬라 코리아에서 미온적으로 대응하는게 실망스럽습니다. 가해자가 인정하지 않으면 어쩔 수 없다는 태도. 그리고 경찰에 신고하라고. 읭?

시승자는 미래의 구매 고객이고 저는 현재 구매 고객이라 둘 다 고객인데 제 상식으로는 테코에서 중재해서 가해자에게는 사과 메시지를 받고 제 테슬라 차량 훼손은 테코에서 센터 통해 원상 복구 시켜주면 될 것 같은데요.


정 떨어지네요.

댓글
brras

아우 얼마나 속상하셨을까요 ㅠㅠ

제가 다 빡치네요.

문 콕을 했으면 했다, 미안하다, 보상해 주겠다, 하는 게 사람이지...

그럼 마음도 풀리고 서로 좋게 좋게 해결 할 수 있을 것을...

얼마나 애지중지 하는 차인데... 정말 속상하셨겠어요 ㅠㅠ

꼭 원상 복구 받으시길 빌겠습니다.

kyumin

저런 ㅜㅠ 일처리 황당하게 하네요

mantis

 테슬라의 전 후면 카메라와 측면카메라도 블랙박스로 업그레이드 되야 됩니다. USB에 메모리 설치하고 말이죠..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일텐데..왜 안하는지 모르겠어요.. 오너들한테 블랙박스 사게 만들고..휴즈박스 건들게 하고..그러다 문제 생기면 소비자 탓하고..

dennis

헐...

시승과정에서 사고가 났는데도 테코는 책임이 없다는 식인가요?

피해차량이 테슬라라 강서센터로 보내고 로너카 내주면 보험처리도 필요 없는데 고객과의 소송각이라니...

이번에도 아래 직원들끼리 어찌어찌 무마해 보려다 사고치고 있는 건 아닌지 의심이 갑니다.


역시 테코는 삼류 매장, 일류 서비스센터인가요?

ofalv

황당하네요. 블랙박스라서 문콕하는 상황이 직접적으로 찍히지는 않았을텐데요.

주차장 cctv는 없나요?

thedaz

brras// 사실 아직 상대방 연락처도 몰라요. 개인정보 이슈로 테코에서 가해자 연락처 알려주지 못하고 있고, 상대방이 연락처 알려줘도 된다라고 하면 그때야 알려줄 수 있다는데 일주일 가까이 연락이 없다면 인정하지 않는다는 의미라.


kyumin// 테슬라 시승차로 발생한 사건인데 테코에서 가해자가 인정하지 않으면 어쩔 수 없다라는 미온적인 태도는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워요. 제가 만약 테코 관계자라면 테코에서 원복을 해주고 가해자에게는 사과의 메시지를 받아주면 저비용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오히려 미래의 고객과 현재의 고객에게 테코에 대한 신뢰도와 이미지가 올라갈텐데요. 열렬한 지지자가 반대로 돌아서면 수퍼울트라안티가 된다는걸 모르는걸까요? 모르니까 테코는 상관없다라는 태도겠죠? 쯧쯧


mantis// 내장 카메라 활용하면 아주 좋은데 가능할지, 가능하다면 언제 가능할지 모르겠어요. ㅎ


dennis// 가해자가 인정하지 않으면 테코에서는 할 수 있는게 없으니 경찰에 신고하라는 대답을 받았어요.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일을 크게 만들고 있네요. 일단 경찰에 신고했고 해결안되면 소송으로 가는거죠. 지금까지는 원상 복구가 목적인데 소송으로 가면 비용은 중요하지 않고 누가 잘못했느냐 따지는걸로 가는거죠.


ofalv// 주차된 제 차 왼쪽에서 앞쪽으로 시승차가 나와있었고, 시승차의 오른쪽 뒤 도어로 시승자가 타다가 제 차 왼쪽 앞바퀴 쪽 휀더를 손상한거라 블박에 직접적으로 찍혀있어요.

dennis

팀장급과 통화하신 건가요?

시승 과정에서 고객 차량에 피해를 입혔으면서 경찰에 신고하라니... 제정신이 아닌 사람들인 것 같습니다.


그냥 하남 스타필드에 보상을 요구하시는 것이 더 빠르고 편할 것 같습니다.

원래 주차중 사고 나면 주차장 소유자가 책임지게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출입 차단기에 차량 구석구석 촬영하는 cctv 몇 개씩 달아 놓습니다.


thedaz

dennis// 하남 스타필드 지점장과 통화했습니다. 그러니 테코의 공식적인 입장이라고 봐도 될 것 같아요. 저도 경찰에 신고할 수 밖에 없다는 얘기를 듣는순간 테슬라 시승차에 문콕 당한 것만큼 당황스럽;;

kino979

그건 그렇고 하남 데차 갈 때마다 항상 있는 노란 포르쉐 정말 짜증나네요. 테코 직원 차량이 아니고서야 그렇게 관리될 수가 있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