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모델x를 기다리다 시간이 난 김에 와이프랑 모델s 시승하러 청담동 매장에 갔습니다.


보조금 지원이 모델x기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괜찮으면 모델s로 선회할 생각이었습니다.


평일 점심 때라 그런지 시승은 바로 가능하였습니다.



모델x를 기다리며 테슬라 관련 글&시승 동영상들은 너무 많이봐서 외관이나 기능 등은 예상한 대로였습니다.


다만 직접 시승하고 나서 느낀 점은...


1. 뒷자리가 너무 좁다.

좀 심하게 좁습니다. 솔직히 카시트에 앉은 5세 딸이 두 다리 쭉 뻗을 순 있을까? 란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2. 프렁크는 흠...

짐을 실을 용도는 아닌 것 같고...잡동사니? 정도 넣을 크기인 것 같습니다.


3. 뒷 트렁크는 생각보다 많이 넓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넓어서 이럴바에 뒷자리 레그룸을 더 확보했으면 어땠을까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4. 풍절음

이건 좀 심한 것 같습니다.

저+테슬라 직원이 앞자리에 와이프가 뒷자리에 앉았습니다.


저랑 직원이 이런저런 얘기를 하는데 와이프는 거의.안 들리며 웅얼웅얼 대는 정도였다 합니다.


창문을 열은 것도 아니고 적당히 차가 있는 강변북로라 80정도의 속도에서 이 정도 풍절음은 좀 심한 것 같습니다.


와이프는 뒷자리의 비좁음으로 이건 아니다 했고 저 역시 패밀리카로 모델s는 음음.... 좀 많이 작은 것 같습니다.


와이프가 나오면서

"이건 혼자타는 용도네. 나 혼자 타게 사줘"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웃으며 나왔네요;;


모델x는 하반기 목표로 인증 준비 중이라는 얘기 확인했습니다.






댓글
swatortho

뒷자리에 대한 배려가 좀 부족합니다 헤드레스트도 고정이라 카시트 설치하면 이클래스보다 불편합니다 버클 끼는 것도 어렵구요 5살아이가 혼자 버클끼는 건 어려울듯합니다. 뒷자리는 세단 아닌 컨버터블과 비슷한 듯합니다 저도 와이프가 주로 탑니다.

ofalv

차 크기에 비해 뒷자리 너무 좁고 기울기도 불편합니다. 전기차라 가운데 튀어나온거 없는 점만 장점인듯..

프렁크는 거의 꺼지내지 않을 물건들 장기 보관용으로 사용하고 있고요.

Model X 6인승이 좋을듯해요.

swatortho

참 그리고 시승차는 뒷자리 개선 되기 전 입니다 개선된 뒷자리는 조금 나아졌습니다

jarvis0119

 s 주문해두고 출고 기다리는 입장에서 뒷자리에 대한 우려는 항상 있습니다. 그나마 조금 개선되어 나온다니 다행 입니다.

junhs98

 모델s는 스포츠형 세단입니다. 뒷자리에 대한 베려는 크게 안한듯 합니다. 뒷자리에 어른들 모시는 용도는 아닌듯 합니다.

shbyun

모델X는 좀 어떨지 기대중입니다!